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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신SNC/고객만족·CS

TGIF, 고객 만족도 조사.. 과연 신빙성이 있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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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1월 10일

학교수업이 끝나고 평소에 좋아하던 T.G.I.F에 갔다.

 

TGIF의 메뉴, 쓰리코스밀을 꽤나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는 패밀리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TGI에서 밥을 다 먹고 나올때쯤 계산하고 나오는데..

갑자기 직원이 '하루에 5명 당첨되는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하는 것이 아닌가?

 

정말정말정말~? +.+

드디어 나에게도 이벤트행운이..

 

 

기분좋게 어떤이벤트냐 물으니

'홈페이지 가셔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해주시면 다음 방문에 20,000원 상당의 메뉴를 공짜로 드려요'라고 대답하는 직원.

 

 

 

근데.. 뭔가 좀 이상하다?

 

  

( 집에와서 찍은 영수증과 TGIF 이벤트 응모권 )                      

 

 

20,000원 상당의 에피타이저를 얻기위해선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에 '매우만족'으로 답변을 해야한다니..?


응..?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꿈틀하니깐
재차 '매우만족'을 강조하는 직원..

 

'매우만족을 하셔야 저희가 메뉴를 서비스해드릴 수 있어요~ 매우만족을 누르시면 끝에 인증번호가 뜨는데

그걸 써오셔야 저희가 아래 메뉴 중 하나를 드린답니다 ^^

혹시 불만족한 사항이 있으셨어도...음... 그래도 꼭 매우만족으로 해주셔야해요~'

 

 

일단 '네.. 감사합니다~'하고 나왔는데

영 찝집한 이기분..

 

도대체 이렇게 고객만족도 조사를 하면 그 결과를 어떻게 받아드려야 하는건지-?

 

 

 

 

집에와서 사이트에 들어갔다.

 


 

노란 별표 네모칸을 클릭!하면 아래같은 화면이 뜬다.

영수증의 번호들을 입력해주자

 




그리고 설문시작을 누르면 설문이 시작된다.

몇가지 질문에 답을하면 인증번호를 주고 영수증 아래 써오면

에피타이저를 준다고 한다.

 

 




이 이벤트 쿠폰을 보더라도 '매우만족'으로 답변하길 강조하고 있다.

 

불만족한 사항이 있더라도 '매우만족'으로 체크한뒤

불편사항은 따로 올려달라고 이야기한다.

 

 

쿠폰도 이렇고 직원들 이야기도 그렇고..

고객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기보단 높은 만족도 수치만을 위해 '매우만족'을 강요하는

설문조사.. 솔직히 조금 TGI에 실망했다.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은 어떻게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있는지 잘모르겠지만

(크게 다르지 않을가란 짐작은한다..)

그래도 이건좀 그렇잖아 ㅋ

 

 

게다가 20,000원 상당의 에피타이저라고 한게

 



*-----------------------------------------------------*

버팔로 윙   \ 13,000

본리스 윙   \    7,000

페시아 잭 치킨 스트립   \ 12,000                   

치킨 화이타 나쵸   \ 10,000           

*-----------------------------------------------------*

 

음... 20,000원 상당의 에피타이저..?ㅋ

 

... 말만 번지르한 고객만족도 조사

 

 

오늘 다시 TGIF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2년연속, 고객만족도 검사 1위'라고 하는데 이제 믿을수가 없다.

 

 

 

좋아했던 TGIF.. 정말 좀.. 실망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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