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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경영학

마케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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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환경변화와 마케팅

 1.1 마케팅의 정의

 1.2 마케팅 관리

 1.3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4 환경변화와 기업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1.5 정보화 시대와 마케팅 개념의 고도화

 

2장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전략

 2.2 전략수립과정 1 : 현 상태 분석

 2.3 전략수립과정 2 : 이상적 상태의 선택

 2.4 전략수립과정 3 : 최적의 길 선택

 

3장 소비자행동 1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3.1 마케팅의 출발점 : 소비자행동의 이해

 3.2 소비자의 관여도와 구매

 3.3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4장 소비자행동 2 :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들

 4.1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대한 이해

 4.2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

 5.1 마케팅 정보 시스템

 5.2 마케팅 조사

 5.3 자료수집

6STP 1-STP의 개념과 시장세분화

 6.1 STP의 개념 및 중요성

 6.2 시장세분화

7STP 2-타기팅과 포지셔닝

 7.1 타기팅이란 무엇인가

 7.2 포지셔닝

 

8장 제품관리                           Product -> Customer

 8.1 제품의 개념과 분류

 8.2 제품의사결정 및 제품믹스 관리

9장 신제품 및 제품수명주기 관리

 9.1 신제품개발

 9.2 신제품 개발과정

 9.3 신제품의 확산

 9.4 제품수명주기

10장 브랜드 관리

 10.1 브랜드 자산의 의의

 10.2 브랜드 자산의 관리

 

11장 가격관리                          Price -> Cost

 11.1 가격결정의 접근법

 11.2 가격결정의 유형과 가격의 조정

 11.3 인터넷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

 

12장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omotion -> communication

 12.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과 개념

 12.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

13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관리

 13.1 광고

 13.2 PR

 13.3 판매촉진

 13.4 인적판매

 

14장 유통관리                          Place -> Convenience

 14.1 유통경로의 정의와 역할

 14.2 유통경로의 유형

 14.3 경로 간 갈등과 해결방법

 14.4 전통적 유통경로 대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14.5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의 종류

 14.6 마케팅 시스템의 최근 경향

 14.7 유통경로의 설계

 14.8 유통경로 구성원의 선정과 관리

 14.9 물류관리

 14.10 도매와 소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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