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은 음양오행의 기로 사주나 성씨나 성별과 같은 타고난 숙명적 조건을 바탕으로 하여 최선인 운명적인 삶을 설계하는 일이며 위와 같은 흉하게 살라는 의미를 담지 않도록 하고 좋은 삶의 방도를 음양오행의 기로 이름 속에 담는 일이며 님의 전 생애에 대한 정보가 이름 석자 안에 함축이 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글자를 골라 이름의 형태를 만드는 것은 작문이고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이며 작명과는 거리가 멉니다.
작명의 틀을 갖추지 못한 이름은 얼핏 보아도 의도하지 않았을 흉한 삶을 살라는 내용이 들어 있어 일일이 짚어볼 필요가 없어 눈에 띄는 한두가지나 이해하기 쉬운 잘못되거나 흉한 것을 짚어 그 이름이 아기에게 최선인 좋은 삶과는 거리가 먼 흉한 삶을 설계했다는 것을 설명드리지만
작명한 좋은 이름에는 팔자가 피어날 좋은 운기나 좋은 운명을 개척할 수 있는 방안이 논리정연하게 펼쳐져 있으므로 자세히 살펴보게 됩니다.
작명은 한두가지 알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아기의 사주나 성씨나 성별 등 타고난 특성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방안을 글자가 아닌 글자의 여러가지 속성으로 기를 논구하는 음양오행의 이치를 빌어 이름에 담아야 하므로 기를 논구하는 음양오행의 이치에 달통해야 하고 이름의 재료가 되는 한자나 인명용한자에 대해 알아야 하고 인생의 제문제에 대해 논구하므로 아기의 성격이나 건강이나 인생의 제 분야에 대한 성찰이나 제 학문에 대한 섭렵과 경륜이 있어야만 아기에게 합당하고 좋은 삶이 음양오행의 기로 깃든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모르고 단순히 마음에 드는 이름자를 골라 붙이거나 작명에 대해 한두가지 아는 것을 접목하면 마음에 들고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다고 착각을 하기 때문에 여기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일반인이 지은 이름은 아기의 삶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고 흉한 기를 가진 글자더미에 불과합니다.
무슨 직업이든 명인이 있고 달인이 있으며 10년, 20년 공부하고 인생 경륜이 많은 작명가들도 고심을 하고 머리를 쥐어짜며 창조적으로 아기에게 가장 합당하고 좋은 삶을 음양오행의 기로 설계하는 일이 작명인데 작명에 대해 문외한인 일반인이 나름대로 단시간 공부해서 원하는 바나 의도하는 바대로 좋은 이름을 지을 리는 없고 흉내나 내고 습작을 하는 수준일 수밖에 없습니다.
사주나 이름이나 이 세상의 모든 현상을 논구하는 이치가 음양오행이며 음양은 가장 기본적인 개념이고 음양의 조화를 꾀하는 것이 기를 논구하는 첫걸음이고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음양의 상대적 개념으로 파악할 수 있고 오행은 음양을 다양하게 나타내는 개념입니다.
운명이란 運(운전할 운)자를 쓰는 것처럼 내가 방향을 잡고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 있어 개척이 가능하고 아기의 이름은 부모가 마음대로 지을 수 있으나 작명은 아기에게 최선인 좋은 운명을 설계하고 아기가 최선인 좋은 성품과 자질과 능력과 건강과 행복을 음양오행의 기로 이름 속에 담는 일이고 아기의 일생을 음양오행이라는 언어로 서술하기 때문에 아기의 삶에 대한 제반 문제를 염두에 두어야 하고 음양오행이라는 언어를 알아야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래서 작명에 대한 조예가 없이 만든 이름은 마치 영어를 모르고 소설을 모르는 사람이 영문소설을 쓴 것처럼 그 이름 속에는 불행과 질병 등이 담기고 그 사람이 바라고 의도하고자 했던 바와는 전혀 다른 엉뚱하거나 흉한 삶을 살라는 의미의 잘못된 이름이 됩니다.
자기의 이름이 자기의 마음에 들어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사주나 성씨의 특성에 합당하면서 수리나 오행의 운용이 이치에 맞고 이름 속에 그 사람에게 최선인 좋은 삶이 음양오행의 기로 설계되고 작명의 요건을 두루 잘 갖추어져 있어야 좋은 이름이며 음감이나 이름자가 마음에 들고 들지 않고는 음양오행이라는 기를 논구하는 언어로 좋은 삶이 설계된 이름이라는 전제를 만족하는 이름을 놓고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부차적인 문제입니다.
기분이 좋으면 신체의 기능도 활성화되며 웃음이 암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기가 조화롭게 상생하면 오장육부의 기능에 영향을 미쳐 순기능이 향상되고 기가 상충하면 역기능이 나타나고 그 사람의 성격이나 신체에 오랫동안 작용을 하면 성정이나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작명은 이러한 기를 논구하여 아기의 타고난 사주나 성씨 등의 특성에 합당하고 아기가 개척해나갈 운명적인 삶에 가장 최선인 삶을 이름 속에 담는 일이고 음양오행의 기로 논구를 하고 이름자의 다양한 특성을 재료로 하여 아기에게 최선인 좋은 이름을 짓게 됩니다.
나름대로 음이나 뜻이 좋은 자를 골라 만든 이름이 사주나 성씨의 특성에 맞고 기를 논구하는 이치에 맞거나 작명의 제 요건을 만족하고 최선인 좋은 삶을 음양오행의 기로 담을 수는 없습니다.
일반인들은 자기 마음에 드는 음감이나 이름자의 뜻이 좋은 자를 골라 이름을 만들고 이름자의 뜻이나 음 등이 아기의 사주나 성씨나 성별같은 타고난 특성이나 기를 논구하는 이치에 대충 맞으면 좋은 이름인 줄 압니다만 작명을 할 때에는 그와 달리 아기의 사주의 특성을 살펴 사주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점이 무엇인가 사주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를 음양오행의 기로 살펴 이름의 중심운과 합당한 이름의 틀을 세우기 위해 고심을 하여 정한 후에 그 틀에 정해진 수리나 오행의 구성에 맞춰 이름자의 획수나 음운이나 자원이나 자의나 음감이나 자형 등 이름자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이름자를 정하게 됩니다.
이름 속에는 아기의 인생이 담기기 때문에 사람이 살아가면서 겪게 되고 느끼게 되는 그러한 미래의 삶 즉 아기가 개척해나갈 때 필요한 원만한 성격이나 충분한 자질이나 능력이나 건강이나 스스로 복 받을만한 그러한 좋은 기가 담겨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성격을 알아야 하고 건강이나 의학을 알아야 하며 이름을 짓는 사람의 인생 경륜이나 철학이 음양오행의 기로 이름 속에 설계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이름자의 음이나 뜻이 담기는 것이 아니라 음양오행이라는 언어로 함축되어 담기긴 하나 책을 몇권 쓸 분량의 수많은 정보가 이름 속에 담겨집니다.
마음에 드는 이름자의 음이나 뜻이 좋은 자를 골라 붙이는 식의 단순한 논리로 이름을 짓지는 않으며 사주나 성씨나 성별 등 타고난 특성이 있으며 기를 논구하는 이치가 있고 그러한 이치도 조화를 추구하면서 일관성 있게 적용을 하며 오행의 운용이 아기의 특성에 합당하고 이치에 맞게 이름자의 획수나 음운이나 자원이나 자형 등과 그 외에도 작명의 제 요건이 충족이 되고 님에게 최선인 성격이나 건강 등 행복한 삶을 이름 속에 설계를 하며 이러한 전 과정을 모두 만족시켜야 비로소 그 사람에게 최선인 좋은 이름이 됩니다.
이름에는 그 사람의 일생이 담기고 설계되기 때문에 수없이 많은 것을 따지고 수없이 많은 정보를 음양오행의 기로 다루기 때문에 이름자의 음이나 뜻이나 아는 일반인은 작명에 대한 전문적인 조예가 없으므로 이름 속에 담긴 삶의 의미를 모르는게 당연하지만 이름 속에는 그 사람의 평생의 삶의 의미가 담겨 있으며 이것이 이름의 뜻이고 이름자는 획수나 음이나 뜻이나 자원이나 자형 등 이름자의 특성으로 이러한 삶을 설계하는 원자재의 역할을 할 뿐입니다.
萬有引力은 우주나 지구나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引力 즉 energy나 power를 갖고 있다는 법칙이며 energy나 power를 氣라고 하며 음양오행은 이러한 기를 논구하는 이치입니다.
뉴톤이 발견했다고 하나 만유인력은 태고 적부터 있어 왔고 우주가 존재하는 날까지 남는 것이고 자기나 전기나 전자나 소리나 빛이나 이 세상에 존재하는 무엇이건 기가 있고 기는 파장이 있고 파동으로 전달이 됩니다. 하늘에도 기가 있고 땅이나 사람에게도 기가 있고 사물에도 기가 있으며 우리는 그것을 오감이나 육감으로 좋거나 싫거나 크거나 작게 느낍니다.
물론 글자에도 기가 있고 이름이나 사주에도 기가 있으므로 그것을 느끼고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며 나와 연관이 깊을수록 오랫동안 영향을 받고 영향이 클수록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易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易이 무슨 점치는 도구 쯤으로 잘못 압니다만 易은 기를 논구하는 이치이고 우주나 세상만물의 생성 변화를 설명할 수 있는 마치 언어와 같은 도구이고 어떤 학문이나 생활에도 접목을 할 수 있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음감이 곱거나 이름자의 뜻을 붙여 무슨 의미를 붙이는 것은 일종의 작문이며 음양오행의 기로 이름 속에 들어 있는 아기의 성격이나 건강이나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작명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일입니다.
이런 이름 속에는 이와 같이 전혀 의도하지 않았을 흉한 삶을 살라는 의미하는 내용이 이름 속에 담기기 때문에 애초에 사주나 성씨의 특성을 모르고 기를 논구하는 이치를 모르고 작명에 대한 조예가 없이 만든 이름은 음양오행의 기로는 합당하지도 않고 좋지도 않은 삶을 설계한 잘못된 이름이 됩니다.
기를 논구하는 이치와는 관계없이 만든 이름은 음양오행의 기로는의도한 바와는 전혀 다른 흉한 삶을담은잘못된 이름이 됩니다.
작명은 음양오행의 기로 아기의 특성에 합당하고 최선인 좋은 성격이나 건강이나행복 등 삶을 설계하는 일이지음이나 뜻이 좋은 자를 골라 붙이는 식의 작문이 아닙니다.
즉 나름대로 좋다고 여긴 이름에 뜻이 좋은 한자를 붙이면 이름자의 음이나 뜻이 좋은 이름을만들 수는 있으나아기의 타고난 특성에 합당하고 사주의 병폐를 개선하고 아기에게 좋은성품이나 건강이나 행복한 삶 등좋은운명을 개척하는 그런 좋은 이름이 되지는 않습니다.
사람의 생각이나 행동 등 정신적 신체적 활동은 나 자신이나 나자신의 삶과 불가분의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며이 세상에서 접할 수 있는 모든 현상이나 느낌이나 감정은 나의 정신이나 신체에 영향을 주게 되며삶에도 길흉의 기를 나타내게 되듯이 이름의 제 요소가 모두 삶에 영향을 줍니다.
작명은 음양오행이라는 언어적도구로 아기에게 최선인 성격이나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일이기 때문에인생의 제 문제나 정신이나 신체 등 삶에 대해 논구를 하는 것이며 단순히 마음에 드는 이름자를 골라 맞춘수준의 이름은 작명과는 거리가 먼 작문일 뿐이며 감명할 가치가 전혀 없는 이름이 됩니다.
이름에는 크게 네가지의 부류가 있습니다.
1)음양오행의 기로 그 사람의 타고난 사주나 성씨나 성별의 특성에 맞추어그 사람에게 최선인 운명적인 삶으로행복하고 건강하고 타고난 능력이나 자질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좋은 삶을 사는데 필요한 후천적인 좋은 인품과성격으로 스스로 최선인 운명을 개척하며살아가게 만든 작명한 좋은 이름이 있고
그렇지 못한 흉한 이름이 있으며흉한 이름에도 아래와 같은 세가지 정도의 유형이 있습니다.
2) 작명가가 좋은 삶을 설계하려고 작명을 했으나 잘알지 못하거나 실수로 어떤 하자가생기는 경우가 있고이런 경우는 미흡한 점이 있게 되거나 흉하고 잘못된 이름이 되며
3) 작명에 대한 깊은 조예가 없이 책을 본다든지 나름대로 얻은 지식으로 만든 이름이 있고이런이름은 작명의 깊이가 없어 실제의 삶에서는 기대하거나 의도한 바와는 전혀 다른 흉한 운명을 맞이할 수 있으며
4) 일반인이 작명이나 음양오행의 기를 전혀 모르고 만든 이름이 있으며 이런 이름은 팔자에 맞지 않고 성정이 거칠거나 불행과 질고와 고난스러운 운명적인 삶이 설계되고 이름대로 산다는 말처럼 그렇게 바람직하지 않게 살아가게 됩니다.
이름은 단순히 내 마음에 드는 음이나 뜻이 좋은 글자를 고르는 작문이 아니고 아기의 삶이 음양오행의 기로 담겨 있고 이름값을 한다든가 이름대로 산다는 말이 있듯이 좋은 이름은 부모가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며 인생에 수십억의 가치는 충분히 있고 흉하고 잘못된 이름은 한푼의 가치도 없고 그런 이름을지으면살아가면서 두고두고 회한을 남기거나 언젠가는 그 이름이 흉한 것을 뒤늦게 알고 개명하겠다는 말이 나오게 됩니다.
아기에게 가장 행복하고 건강하고 멋진 최선의 운명을 개척하는 좋은 삶을 담기 위해 이름을 짓습니다.
그럴려면 사주나 성씨 등 아기의 특성을 알고 기를 논구하는 이치를 잘 알고작명에 대한 조예가 있어야 하며사주나 성씨의 특성에 따라 이름의 틀이 달라지고 수리나오행의 운용이 달라지며 건강하고 질병이 없으려면적어도 오장육부의 기능과 오행의 상생상극하는 이치에 대한 조예가 있어야 하며 이름자의획수나음운이나자원 등을 따지므로 한자에 대한조예가 있어야 아기에게 합당하고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는데 나름대로 만든 이름은 이름 속에 전혀 의도하지 않았을 흉한 삶이 들어가게 되며 이런흉한 삶이 새겨지지 않은 좋은 삶이 새겨진 이름을 짓기 위해 작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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